Philippines > About 연수준비 > 공항 이용
 
 

항공권 예약과 구입시기

계획을 세웠으면 예약을 하십시요. 돌아오는것 까지 예약하시는게 좋습니다. 성수기때는 돌아오는 티켓예약이 안되어,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발예정일로 부터 20일전에 하시면 됩니다. 보통 항공가격은 출발하기 한달 전에 결정되므로 20일전이라함은 가격이 나오고 10일후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항공권 구입조건

항공권 가격은 "일반인 가격"이 있고, "학생가격"이 있습니다. 각 항공사 마다 정책이 틀립니다. 일반적으로 국적기(대한항공/아시아나) 경우는 학생할인이 되고 보통 1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필리핀 항공"/ "세부퍼시픽" 경우도 학생할인이 있고, 가격차이는 보통 2~3만원 정도로 적게 차이가 납니다. 학생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여행사에 학생증을 제출하거나,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니 휴학생 경우도 학생증만 가지고 있으면 보통 학생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항공사 선택

한국-필리핀 취항 항공사는 총 4군데가 있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필리핀 항공. 세부퍼시픽" 항공사입니다. 이중 "대한"/"아시아나"는 국적기이고, "필리핀항공"/"세부퍼시픽" 경우는 필리핀항공사입니다. 이중 어느 것은 선택하시어도 됩니다.
요사이는 연수생 입장에서는 "가격"에 가장 비중을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고려사항을 적습니다. 가장 무난한 방법은 1차적으로 가격을 비교하시고, 그중 가장 저렴한 항공사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요사이는 가격면에서 가장 저렴한 것이 "세부퍼시픽" 항공사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연수생들이 세부퍼시픽 항공사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마일리지를 비교 하며서 2~3만원 차이라면, 그냥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를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편도와 왕복차이

무조건 연수생들은 왕복티켓이 반듯이 반듯이 있어야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연수생들이 보통 입국하는 경우 "무비자" 또는 "관광비자"로 입국하게 됩니다. 이런 비자로는 편도입국이 되지 않고, "왕복항공권"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러니 구입시 "왕복항공권"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기간 그리고 오픈과 픽스의 차이

어학연수생들 경우는 최소한 2개월 이상 공부합니다. 그러니 당연히 1년기간 항공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6개월짜리오픈 티겟은 절대 없습니다. 보통 4박5일/15일/1개월/ 1년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픽스 오픈의 차이

픽스라는 뜻은 출발인 날짜와 귀국날짜가 미리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4박5일/15일/1개월 경우는 픽스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보통 4박5일 또는 15일 항공권 이 이런경우입니다. 어학연수생들 경우는 일반적으로 1년 오픈티켓입니다. 1년 오픈티켓은 1년안에 언제든지 사용할수있는 티켓입니다

그래서 귀국하기 2달전에 귀국날자 정해서 날짜를 픽스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보통 연수자의 귀국시기는 2월말에서 3월초 또는 8월말에서 9월초에 몰리는데 이때 귀국할사람이라면 미리 픽스하는것도 좋습니다. 이때 자리잡기가 무척 힘듭니다. 어학연수생들은 반듯이 1년오픈 왕복 티켓을 사면 문안합니다. 구매시에 일반여행용 항공권과는 반듯이 구별되니 너무싼항공권은 여행자용인아닌지 한번 확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