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이민 > 호주 영주권자 혜택
 
 
① 만 18세 미만 자녀의 초/중/고 국,공립 학비 무료
② 대학 학비 혜택 및 TAFE 학비 무료
③ 각종 사회보장 혜택(가족 보조금, 구직 보조금, 출산 수당, 자녀양육수당, 노인연금, 부인연금,미망인 수당, 정착 수당, 질병 수당, 청소년 및 학생 수당, 실업 수당, 특별 수당)
④ 정부의료보험 제도를 통한 공립병원 치료비 무료 혜택
⑤ 호주 부동산 구입에 제한이 없음
⑥ 처음 주택 구입 시 인지세 면제 및 정부지원금(AU$7,000) 지원
⑦ 예) 처음 AU$500,000의 주택 구입 시 AU$17,000(인지세) + AU$7,000(정부지원금) -> 총 AU$24,000 면제 구매
⑧ 호주에서의 거주 지역, 취업, 학업 등의 제한이 없음
⑨ 배우자의 취업 및 학업의 자유



자녀들의 조기유학만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도 한번쯤은 자신이 영주권을 받으실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신중하게 고려해볼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만 18세 미만 자녀의 초/중/고 공립학교 학비가 무료이며, 사립 학교도 외국 유학생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합니다.

시민권자에게는 정부로부터 대학 학자금 융자를 받아 대학교는 무상으로 다니고, 추후 융자금 상환은 졸업후 연간 소득이 일정액 이상이 되면 갚아 나가는 형태로 이루어 집니다. 직업 교육을 시키는 주립기술전문대학의 경우는, 학비가 무료이거나 매우 저렴합니다.

무료 의료 서비스의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주권자는 자동으로 메디케어카드를 지급 받습니다. 호주 국, 공립 병원은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사설 병원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영주권을 가지신 다음 최소 2년 이상 호주에 거주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회복지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각종 연금 및 보조금 : 경로 연금, 양육 지급금, 구직 보조금, 배우자 보조금, 장애자 지원 연금, 병가 및 배우자 사별 보조금, 간병인 보조금, 미망인 보조금, 청소년 보조금, 가족수당, 간병인 위로금, 특별 지원금

■ 자녀 출산 보조금 : 한 명당 4000불을 지급. (쌍둥이는 8000불) 예방접종 지원금 222.30 불.

■ 자녀 소득공제 혜택: 최고한도 자녀 한 명당 2주에 173.74불입니다. 회계연도가 끝나면 추가적으로 627.80불 더 받습니다.

■ 싱글맘이나 싱글대디, 혹은 전업주부 세금공제혜택 : 최고한도 2 주에 117.6불이며 회계연도 종료시 추가적으로 306.60불. 유아 보육비 지원 및 무주택 가정 렌트비 지원 2주에 최고 133.7불을 지원합니다.

예로 4살, 8살 두 명의 자녀를 두신 경우 2주에 최고 510.02불 (약 40만원)을 지원 받고 유아 보육 지원금 추가, 연말에 1,600불 정도 더 받게 됩니다.

 
 

이제는 영주권도 하나의 자격증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예전의 트렌드가 무작정 한국을 등지고 떠나는 생계형 이민이였다면, 이제 바야흐로 영주권은 삶에 있어서 하나의 옵션이자 선택사항이라는 선진국형 개념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이민을 생각하고 계시지는 않으시더라도, 현재 자격이 되실 때 좀더 안락한 생활 및 훗날 자녀 교육을 위해서 먼저 받아 두기를 원하는 분들이 차츰 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삶의 기회를 위한 영주권 취득, 충분히 추진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선택입니다.